본문 바로가기
투자정보

현재 신뢰할 수 있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4곳

by 해피리더 2023. 1. 4.

 

현재까지 국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입니다. 초기에는 빗썸이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중 13위이고 국내에서는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었지만 현재는 업비트가 국내 1위 가상화폐 거래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는 증권플러스를 개발 및 운영하는 두 나무가 운영하는 거래소입니다. 업비트는 국내 거래량 1위 코인 거래소입니다.

 

업비트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이오스 등의 암호화폐를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고 다른 거래소에 비해 다양한 코인과 많은 마켓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업비트의 최소 예금 금액은 5천 원으로 거래 가능하며 거래당 수수료는 0.05%이고 BTC 및 USDT 마켓은 0.25%입니다. 입금 시에는 수수료 면제이고 출금 시에는 수수료가 1천 원입니다.

 

업비트의 모바일 앱은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 가능한 기술을 적용하여 사용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알트코인들의 실시간 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업비트는 고객 상담 시 주로 카카오톡 24시간 상담으로 이뤄집니다. 그 이유는 유선 연결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업비트의 출금 한도가 낮은 편이며 최고의 등급인 사용자도 하루 출금 한도가 원화로 2억 원 정도입니다.

 

 

 

 

빗썸 가상화폐 거래소는 국내 거래량 2위를 차지하는 거래소입니다. 빗썸은 가상화폐 초창기에 국내 1위였고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중 13위를 차지했었습니다.

 

 

 

 

빗썸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코인 거래소이며 현재까지는 거래량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빗썸은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이 편리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상당히 장점입니다.

 

현재 빗썸은 160여 개 이상의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으며 거래당 수수료는 0.25%입니다. 빗썸은 현재 농협과 서비스를 제휴하고 있고 농협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만 한화를 입금할 수 있습니다.

 

 

 

 

 

빗썸은 24시간 전화 상담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고객센터도 가지고 있어서 국내에서 고객 대응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거래소입니다.

 

반면에 빗썸은 서버 관리 능력이 다소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 정보가 해킹을 당하는 사고도 있었습니다.

 

 

 

 

코인원 가상화폐 거래소는 2014년에 설립된 거래소로 약 200여 가지의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코인원은 국내 최초로 다중서명 지갑을 적용한 거래소입니다.

 

코인원의 가입과 지갑 생성은 간단하지만 사기 예방을 위해 안전성을 고려하여 유선 연락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코인원은 최초로 현금 입금 시 72시간 동안 암호화폐 거래가 불가능하고 이후 전화 인증을 해야지만 비트코인 거래 등이 가능합니다.

 

코인원 모바일 앱은 심플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서비스하고 있고 프로 차트 및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인원은 국내 최초로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리플, 테조스, 아톰 등을 상장하고 사이버 배상 책임 보험 계약을 체결한 코인 거래소입니다. 코인원은 거래당 수수료가 0.2%입니다.

 

 

 

 

코인원은 일반 코인 거래소와 다르게 지갑 개인키가 3개를 부여하는데 3개 중 2개가 사용자에게 지급되고 사용자는 이 2개의 키가 있어야만 출금을 하도록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코인원은 보안 측면에서 신뢰를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아무런 사고가 없었습니다.

 

 

 

반면에 코인원은 거래량이 상당히 적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간혹 코인원의 호가 차트가 멈춘다는 등의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런 이유로 거래량이 적을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킹 이슈는 유일하게 없는 거래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코빗 가상화폐 거래소는 한국 최초로 2013년에 설립된 코인 거래소로 유명합니다. 코빗은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리플, 비트코인 골드, 질리카 등 약 112여 가지의 가장 자산을 상장했습니다.

 

 

 

 

코빗은 소프트뱅크, DCG 등 유명한 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2017년에는 넥슨 모회사인 NXC의 계열사로 인수되었습니다. 코빗은 현재 신한은행 실명계좌를 통해 거래가 가능합니다. 코빗은 NFT 거래도 가능합니다.

 

 

 

 

코빗은 정보보호 국제표준 IOS 27001 및 정보보호관리체계 보안인증을 획득하여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코빗은 거래당 수수료가 0.15%입니다.

 

반면에 코빗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중 거래량이 다소 적은 편입니다.

 

 

 

 

 

마치며,

 

현재까지 신뢰할 수 있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입니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은 거래 시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각각의 거래소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선택하여 가상화폐 거래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의 4곳은 현재까지 믿을 수 있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이지만 거래소의 경우 도산되거나 해킹을 당할 경우 예치해 놓은 지급 보증금을 되돌려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아직까지는 암호화폐나 가상화폐 거래 시장이 성숙한 단계는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감안하여 투자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