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정보

CFD는 무엇이고 CFD 거래는 무엇인가?

by 해피리더 2023. 5. 25.

 

안녕하세요. 해피리더입니다.

CFD(Contract for Difference)는 실제  자산의 소유권을 가지지 않고 자산 가격의 변동에 따라 수익을 추구하는 장외파생상품을 말합니다. 즉, CFD 거래는 실제로 자산을 소유하지 않기 때문에 거래자는 가격 변동에 따른 차익을 목표로 하는 금융거래입니다. CFD 거래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CDF 거래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FD는 무엇이고 CFD 거래는 무엇인가?

 

 

CFD 거래는 주가, 지수, 외환, 원자재 등의 다양한 자산의 가격 변동을 예측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창출하는 금융 거래입니다. CFD 거래 방식을 쉽게 말하면 주식 CFD를 매수하면 주식 가격이 상승할 때 그 차익을 얻을 수 있고 주식 CFD를 매도하면 주식 가격이 하락할 때 차익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CFD 거래는 개인 투자자가 CFD 거래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직접 거래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온라인 중개인을 통해  거래할 수 있습니다. CFD 거래는 금융 거래 중 다소 복잡한 투자 방식이고 높은 리스크와 손실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금융 투자 시장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상담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CFD 거래와 주식 거래의 중요한 차이점은 CFD 거래에서는 실제로 주식을 소유하지 않습니다. 주식 거래에서는 주식을 구매하여 소유하지만 CFD 거래에서는 주식의 실제 소유권을 갖지 않고 가격 변동에 따른 차익만을 추구합니다.

 

또한 CFD 거래는 레버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작은 예수금으로 큰 포지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 예수금으로 1억의 포지션을 취할 수 있다는 건데요. 주식 거래에서는 레버리지를 사용할 수 없거나 제한이 큽니다.

 

CFD 거래는 보통 단기 거래를 진행하며 단기적으로 수익을 추가하는 편입니다. 또한 CFD 거래는 주식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고 지수, 외환, 원자재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대상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CFD 거래는 일반적으로 24시간 거래 가능합니다. 주식 거래는 거래소 운영 시간에 따라 제한되지만 CFD 거래는 그렇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CFD 거래 가능한 플랫폼은 키움증권의 키움트레이더, 한국투자증권의 트레이딩 플랫폼, MTS투자증권의 플랫폼, 시티즌증권 플랫폼 등이 있습니다. 국내에 있는 모든 증권회사에서 CFD 거래가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CFD 거래 시 투자자는 해당 거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세 확인, 주문 실행, 포지션 모니터링 등을 직접 확인하고 수행하여 거래를 진행합니다. 또는 온라인 중개인을 통해 대행하기도 합니다.

 

 

 

 

마치며,

 

CFD는 Contract for Difference의 약자로 주식 등의 실제  자산을 소유하지 않고 자산 가격의 변동에 따라 수익을 추구하는 장외파생상품을 의미합니다.

 

CFD 거래는 주가, 지수, 외환, 원자재 등의 다양한 자산의 가격 변동을 예측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창출하는 금융 거래입니다. 즉, 주식 CFD를 매수하면 주식 가격이 상승할 때 그 차익을 얻게 되고 주식 CFD를 매도하면 주식 가격이 하락할 때 차익을 얻게 되는 겁니다.

 

댓글